일본 vs 요르단 8강전 2026 U23 아시안컵 축구 중계 시청 바로가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2026 AFC U23 아시안컵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한창 달아오르는 가운데, 1월 16일 오후 8:30(KST)에 열리는 8강전 일본 U23과 요르단 U23의 맞대결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조별리그 3전 전승 무실점 퍼펙트 행진을 보였고, 요르단은 A조 2위로 올라온 끈질긴 생존 본능을 발휘하며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일본 vs 요르단 프리뷰
▶ 일본 U23 대표팀
일본 U23 대표팀은 오이와 고 감독 지휘 아래 조별리그 B조 1위(3승 10득 0실)로 8강에 안착하며 대회 최고의 폼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주전 공격수 오제키 유토(가와사키 프론탈레), 사토 류노스케(FC 도쿄), 후루야 슌스케(도쿄국제대) 등이 골 네트를 갈갈이 찢으며 무실점 수비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로테이션 운영에도 불구하고 카타르전 2-0 승리를 거두는 등 깊이 있는 스쿼드를 자랑합니다. 젊은 나이(21세 이하 위주)에도 불구하고 조직력과 프레싱이 돋보여 2024 대회 우승에 이어 통산 3번째 정상 도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 요르단 U23 대표팀
요르단 U23은 A조 2위(2승 1무, 4득 4실)로 8강에 올라 사우디아라비아, 키르기스스탄 등을 꺾으며 안정적인 성적을 냈습니다. 미드필러 모하마드 아부리직, 오마르 알제브디에, 수비수 야잔 압델랄 등이 세트피스와 카운터로 위협을 가하며 언더독다운 투지를 보였고, 그룹 스테이지에서 균형 잡힌 플레이로 일본전에서도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요르단은 과거 일본과의 친선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바 있어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 경기 전망
일본 U23 대표팀이 조별리그 3전 전승 무실점(10득점) 퍼펙트 기록으로 압도적 페이스를 유지하며 8강전에서도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르단 U23 대표팀은 A조 2위로 올라온 안정적 수비와 세트피스 활용 능력이 강점이나, 일본의 고강도 프레싱과 로테이션 깊이에 고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기록에 따르면 일본의 공격진 오제키, 사토 등이 초반 리드를 잡을 확률이 높아 보이며, 요르단의 카운터와 미드필드 투쟁이 후반 스코어 차를 좁힐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전체적으로 일본의 2-0 또는 3-1 승리가 유력하나, 요르단의 '아웃사이더' 투지가 깜짝 결과를 낳을 여지도 있습니다.
U23 아시안컵 축구 8강 중계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