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대만 8강전 2026 아시아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 중계 시청하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2026 아시아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중국 칭다오에서 한창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2월 6일 오전 11:00(KST)에 예정된 대한민국과 대만의 8강전은 Z조 1위를 차지한 한국의 화끈한 행보를 이어가는 결정적 순간입니다. 조별리그에서 싱가포르를 5-0으로 완파하고 대만전에서도 4-1 승리를 거둔 한국은 안세영을 필두로 한 최정예 멤버로 우버컵 본선 티켓과 사상 첫 우승에 도전 중입니다.
대한민국 vs 대만 프리뷰
▶ 대한민국 여자 대표팀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은 세계 최강 에이스 안세영(삼성생명, 세계 랭킹 1위)을 중심으로 김가은, 김민지 등 단식 주전과 김혜정-공희정, 이소희-백하나 등 세계 톱 클래스 복식 조로 무장했습니다. 조별리그 첫 경기 싱가포르전 5-0 완승에서 김가은(1단식), 김혜정-공희정(1복식), 박가은(2단식) 등이 모두 2-0 승리를 챙겼고, 대만전에서도 안세영이 선봉에 나서 4-1 우위를 점했습니다. 이처럼 깊이 있는 전력으로 2020·2022 준우승의 한을 풀고 첫 우승에 도전하는 최정예 팀입니다.
▶ 대만 여자 대표팀
대만 여자 배드민턴 팀은 조별리그에서 한국에 1-4로 패하며 Z조 2위로 8강에 올라온 도전자입니다. 단식과 복식에서 안정적인 선수층을 보유하고 있지만, 한국의 최상위 랭커들에 비해 전력이 다소 열위입니다. 조별리그 한국전에서 일부 세트를 따낸 점을 보면 끈질긴 수비와 카운터 플레이로 변수가 될 수 있으나, 전체적으로 한국의 페이스에 밀릴 가능성이 큽니다.
▶ 경기 전망
이번 8강전에서 대한민국은 안세영의 선봉 출전과 복식 조들의 압도적 기량으로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결과에 따르면, 조별리그 대만전 승리로 Z조 1위를 확정한 한국은 피로를 최소화하며 토너먼트에 임하고 있습니다. 대만의 반격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단식·복식 균형이 승리를 이끌며 4강 진출이 유력합니다. 팬 여러분께서는 2월 6일 오전 11:00 중계를 통해 이번 열전을 기대해 주십시오.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 중계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