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대만 16강 2026 아시아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 중계 시청하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이 2026 아시아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대회 16강에서 대만과 2월 5일 오후 12:00(KST)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싱가포르전 5-0 완승으로 기세를 탄 한국이 대만을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팬들의 기대가 큽니다.
한국 vs 대만 경기전망
▶ 한국 여자 배드민턴 팀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은 세계 최강 수준의 깊이를 자랑합니다. 안세영(세계 1위, 삼성생명)을 필두로 김가은(삼성생명), 심유진(인천국제공항), 김가람 등이 단식에서 활약하며, 복식에서는 김혜정-공희용 조(세계 5위), 이소희-백하나 조가 강력한 전력을 구축했습니다. 최근 싱가포르전에서 안세영 없이도 김가은, 박가은, 김민지 등이 5-0 완승을 거두며 팀워크를 과시했죠.
▶ 대만 여자 배드민턴 팀
대만 팀은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성적을 내는 중위권 팀입니다. 단식에서는 빠른 공격과 안정된 수비를 앞세운 선수들이 주축이며, 복식 부문에서도 팀 플레이가 강점입니다. 한국과의 맞대결에서 과거 호각세를 보인 바 있어 가볍게 볼 수 없지만, 최근 국제 대회 성적이 한국에 비해 다소 밀리는 편입니다.
▶ 경기 전망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은 싱가포르전 5-0 대승으로 자신감을 얻었으나, 안세영 선수의 출전 여부가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대만과의 16강전은 단식 3경기와 복식 2경기를 5전 3선승제로 치르며, 한국의 복식 강자 김혜정-공희용 조가 초반에 승리를 챙기며 기선을 제압할 가능성이 큽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의 전력 우위가 뚜렷해 3-0 또는 3-1 승리를 예상하나, 대만의 투지 있는 플레이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여자단체 배드민턴선수권 중계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