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프 vs 스비톨리나 8강 2026 호주오픈 여자단식 중계 바로가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2026 호주오픈 여자 단식 8강, 코코 가우프와 엘리나 스비톨리나의 치열한 대결이 한국 시간 1월 27일 오후 5:00에 로드 레이버 아레나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는 젊은 천재와 베테랑의 만남으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가우프 vs 스비톨리나 프리뷰
▶ 코코 가우프 (미국)
코코 가우프는 2004년생 미국의 21세 젊은 스타로, WTA 랭킹 3위에 올라 있습니다. 그녀는 지난주 애들레이드 대회 우승으로 자신감을 얻었고, 호주오픈에서 도나 베키치, 마리아 사카리, 엘레나-가브리엘라 루세 등을 꺾으며 8강에 안착했어요. 폭발적인 속도와 강력한 포핸드, 안정된 서브가 무기이며, 그랜드 슬램 준우승 경험이 그녀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 엘리나 스비톨리나 (우크라이나)
엘리나 스비톨리나는 1994년생 우크라이나의 31세 베테랑으로, WTA 랭킹 12위입니다. 호주오픈 2018, 2019, 2025년에 이어 4번째 8강 진출을 이루었으며, 이번 대회에서 크리스티나 부크사, 린다 클리모비초바, 다이아나 슈나이더, 미라 안드레예바를 세트 드롭 없이 제압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수비력과 철저한 경기 운영, 브레이크 포인트 방어가 강점으로, 그랜드 슬램 14번째 8강 기록의 주인공입니다.
▶ 경기 전망
코코 가우프 선수가 젊은 패기와 파워로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만, 엘리나 스비톨리나 선수의 노련한 경기 운영이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비톨리나 선수는 최근 안드레예바전에서 상대의 언포스드 에러를 유발하며 1시간 22분 만에 승리를 거두는 등 안정감을 보였습니다. 반면 가우프 선수는 상위 시드 상대전에서 강한 멘탈을 입증했으니, 긴 랠리 싸움에서 누가 먼저 브레이크를 성공하느냐가 승부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팬 여러분께서는 이 흥미로운 대결을 기대하며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호주오픈 여자단식 8강 중계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